program story

UIButton에 그림자를 추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

inputbox 2020. 10. 18. 09:24
반응형

UIButton에 그림자를 추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


UIButton에 그림자를 추가하고 싶습니다. self.layer.shadow * 속성을 사용하려고했습니다. 이러한 속성은 UIView에서 작동하지만 UIButton에서는 다르게 작동합니다. 그림자를 그릴 수있는 포인터를 얻을 수 있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!

self.layer.cornerRadius = 8.0f;
self.layer.masksToBounds = YES;
self.layer.borderWidth = 1.0f;

self.layer.shadowColor = [UIColor greenColor].CGColor;
self.layer.shadowOpacity = 0.8;
self.layer.shadowRadius = 12;
self.layer.shadowOffset = CGSizeMake(12.0f, 12.0f);

그림자가 표시되지 않도록하는 질문에는 단 한 가지 작은 실수가 있습니다. masksToBounds:YES또한 그림자를가립니다! 올바른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self.layer.cornerRadius = 8.0f;
self.layer.masksToBounds = NO;
self.layer.borderWidth = 1.0f;

self.layer.shadowColor = [UIColor greenColor].CGColor;
self.layer.shadowOpacity = 0.8;
self.layer.shadowRadius = 12;
self.layer.shadowOffset = CGSizeMake(12.0f, 12.0f);

불행히도 이것은 우리가 속임수 없이는 콘텐츠를 가리고 동시에 그림자를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을 기억하십시오 #import <QuartzCore/QuartzCore.h>.


다음을 사용하는 경우 쉬운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UIButton.

#import <QuartzCore/QuartzCore.h>

button.imageView.layer.cornerRadius = 7.0f;
button.layer.shadowRadius = 3.0f;
button.layer.shadowColor = [UIColor blackColor].CGColor;
button.layer.shadowOffset = CGSizeMake(0.0f, 1.0f);
button.layer.shadowOpacity = 0.5f;
button.layer.masksToBounds = NO;

제대로 작동하고 게시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.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!


여기에 그림자를 만들뿐만 아니라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움직이는 하위 클래스가 있습니다.

//
//  ShadowButton.h

#import <Foundation/Foundation.h>

@interface ShadowButton : UIButton {
}

@end

//
//  ShadowButton.m

#import "ShadowButton.h"
#import <QuartzCore/QuartzCore.h>

@implementation ShadowButton

-(void)setupView{

    self.layer.shadowColor = [UIColor blackColor].CGColor;
    self.layer.shadowOpacity = 0.5;
    self.layer.shadowRadius = 1;
    self.layer.shadowOffset = CGSizeMake(2.0f, 2.0f);

}

-(id)initWithFrame:(CGRect)frame{
    if((self = [super initWithFrame:frame])){
        [self setupView];
    }

    return self;
}

-(id)initWithCoder:(NSCoder *)aDecoder{
    if((self = [super initWithCoder:aDecoder])){
        [self setupView];
    }

    return self;
}

-(void) touchesBegan:(NSSet *)touches withEvent:(UIEvent *)event{
    self.contentEdgeInsets = UIEdgeInsetsMake(1.0,1.0,-1.0,-1.0);
    self.layer.shadowOffset = CGSizeMake(1.0f, 1.0f);
    self.layer.shadowOpacity = 0.8;

    [super touchesBegan:touches withEvent:event];

}

-(void)touchesEnded:(NSSet *)touches withEvent:(UIEvent *)event{
    self.contentEdgeInsets = UIEdgeInsetsMake(0.0,0.0,0.0,0.0);
    self.layer.shadowOffset = CGSizeMake(2.0f, 2.0f);
    self.layer.shadowOpacity = 0.5;

    [super touchesEnded:touches withEvent:event];

}

@end

You can create a subclass and configure its values in Xcode

Below is an example:

import UIKit
import QuartzCore

@IBDesignable
class CustomButton: UIButton {

@IBInspectable var cornerRadius: CGFloat = 0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cornerRadius = cornerRadius
    }
}

@IBInspectable var borderWidth: CGFloat = 0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borderWidth = borderWidth
    }
}

@IBInspectable var borderColor: UIColor = UIColor.gray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borderColor = borderColor.cgColor
    }
}

@IBInspectable var shadowColor: UIColor = UIColor.gray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shadowColor = shadowColor.cgColor
    }
}

@IBInspectable var shadowOpacity: Float = 1.0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shadowOpacity = shadowOpacity
    }
}

@IBInspectable var shadowRadius: CGFloat = 1.0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shadowRadius = shadowRadius
    }
}

@IBInspectable var masksToBounds: Bool = true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masksToBounds = masksToBounds
    }
}

@IBInspectable var shadowOffset: CGSize = CGSize(width: 12, height: 12) {
    didSet {
        layer.shadowOffset = shadowOffset
    }
}


 }

You can subclass UIButton and overwrite the drawRect: method and add manually a drop shadow. That's much more work and you should now a few things about quartz 2d, but the result is exactly what you want. Otherwise you could just add an image, but I prefere to subclass UIButton, because it is very flexible regarding the size of the button, it's more general.

참고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315366/how-to-add-a-drop-shadow-to-a-uibutton

반응형